성광의 말씀 > 목회칼럼

성경의 가장 중요한 응답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8-05-04 09:49
조회
322
성경의 가장 중요한 응답

사도행전 1:1~8

(1)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2) "그가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 승천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하였노라" (3)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4)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5)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6) "그들이 모였을 때에 예수께 여쭈어 이르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감사할 일이 아닌데도 감사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반면 감사한 일이 있는데 감사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렇게 감사를 모르는 사람은 성공할 수 없습니다. 인생을 바꾸는 진정한 감사가 일어나려면 하나님이 원하시는 내용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성경 66권에서 감사를 회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내용은 무엇일까요?


[1] 유월절, 오순절, 수장절 언약

양의 피를 바르는 날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에서 해방되었습니다. 이것이 흑암, 사탄, 저주에서 해방시키는 유월절 언약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어려운 광야길을 가는 동안 함께하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성령으로 인도하시는 능력의 증거가 오순절에 나타난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곡식을 거두어 저장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배경인 하나님 나라(천국)를 누릴 때 반드시 하나님 나라의 일이 이루어집니다. 이것이 수장절 언약입니다.


[2] 갈보리산, 감람산, 마가다락방 언약

예수님은 갈보리산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고 말씀하시고 돌아가셨습니다. 그리고 다시 살아나셔서 제자들을 불러 감람산에서 기다리라는 미션을 주셨습니다. 언약을 붙잡은 제자들은 마가다락방에서 성령 충만을 입었고, 모든 민족에게 가서 죽어가는 사람들을 살리라는 사명을 받았습니다.


[3] 초대교회의 세 가지

초대교회는 현장에 나갈 때 모든 현장에 그리스도의 증거를 가지고 나갔습니다. 그리스도 이름으로 병자를 고치고 앉은뱅이의 운명을 바꿨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내리는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 죽어가는 자를 살리라는 마지막 사명을 가지고 나갔습니다(행1:8). 마지막으로 증거를 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을 가지고 나갔습니다. 응답이 없을 때에도 낙심하거나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이 준비하심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기도] 하나님! 하나님 자녀에게 주신 언약과 축복을 누리고 전하게 하옵소서.
전체 3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3
성경의 가장 중요한 응답
최고관리자 | 2018.05.04
최고관리자 2018.05.04
2
광야에서의 신앙 점검
최고관리자 | 2018.05.04
최고관리자 2018.05.04
1
오직의 증인
최고관리자 | 2018.04.27
최고관리자 2018.04.27